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혈압

저혈압은 말 그대로 혈압이 낮은 상태를 말하는데요. 저혈압보다 고혈압이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난다고 하지만 고혈압보다 저혈압이 더 위험하다는 사실! 그래서 저혈압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저혈압이라면, 신경 써서 예방하고 관리하도록 해야 해요.

 

 

혈압이 낮아지면서 우리 몸의 혈액이 온몸과 중요한 장기 등에 원활하게 피가 공급되지 않게 돼요. 그렇게 되면 정말 위험한 상활까지 갈 수 있는 데요. 혹시나 본인도 저혈압 증상이 포함되는지 한번 확인해 보고 꼼꼼하게 챙겨야 해요. 가장 흔한 게 나타나는 저혈압 증상은 바로어지러움증인데요. 특이나 갑자기 일어났을 때 어지러움증을 느낀다면 기립성 저혈압을 의심해 보아야 해요. 그 외에 두통, 피로감, 가슴 답답함, 창백한 얼굴, 호흡곤란, 발작, 목마름 등의 증상이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을 체크해 보아야 하지만 가장 정확한 건 혈액을 측정해 보는 것이겠죠?

 

 

혈액이 우리 몸에 원활하게 돌아가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저혈압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가장 기본적인 규칙적인 식사와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에요. 그리고 적당한 수분과 염분을 섭취해야 하고 기립성 저혈압이 있다면 자리에 앉았다가 일어설 때 갑자기 일어서지 말고 천천히 일어나야 하며,

 

 

 

 

뜨거운 물로 오랫동안 샤워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그리고 오래 서 있는 것도 좋지 않으니 유의하셔야 해요. 그리고 몸에 좋지 않은 술과 담배는! 절대 금물이에요. 

 

 

 

저혈압은 다양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특히나 달달한 음식과 초콜릿, 견과류 같은 걸 먹으면 좋다고 해요. 토깽이도 기립성 저혈압이 있어서 오래서 있거나 갑자기 일어나는 행동은 자제하려고 노력한답니다. 갑자기 쓰러질 수 있는 저혈압! 미리 확인해보고 예방해야 해요. 

 

우리, 만수무강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