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지정맥류

간혹 다리를 보면 핏줄이나 혈관이 심할 정로도 많이 튀어나와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바로 하지정맥류의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 혈관이 튀어나옴입니다. 하지정맥류는 정맥에 있는 판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서 결국 피가 거꾸로 통하게 되고 그러므로 인해서 각종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오래 서 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 그리고 앉아서 일하는 사람, 또는 몸에 너무 무거운 비만인 사람, 유전적인 요인이 있는 사람 등이 쉽게 하지정맥류에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증상

- 일상생활을 할 때 몸이 무거움 보단 다리가 무겁다고 느껴진다.

- 한눈에 보아도 다른 내 다리의 혈관이 많이 튀어나와 있다.

- 다리가 종종 가렵거나 쥐가 잘 난다.

 

 

- 오래 서있거나 오래 걷지 않아도 다리가 쉽게 붓거나 피로함을 느낀다.

- 높은 곳에 다리를 올리고 있으면 편안함을 느낀다.

- 다리에서 눈에 띄게 꼬불한 혈관이 보인다.

 

하지정맥류의 모든 증상은 다리에서부터 심장까지 혈액이 정상적으로 순환되지 못하고 거꾸로 순환하고 있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의 증상은 초기 증상으로 몇몇 개는 누구에게나 쉽게 발견될 수 있지만 몇몇 개는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으로 경각심을 가지고 관리를 꼭 해야 합니다. 

 

출처 pixabay

● 하지정맥류 예방

- 우리 몸의 전체를 지탱하는 다리 일 수록 정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도록 신경 쓴다.

- 오랜 시간 서있거나 앉아 있지 않고 간혹 운동을 하거나 자세를 바꾸는 것이 좋다.

- 규칙적인 운동을 하여 혈액을 원활히 순환시키고 달의 근육을 키운다.

 

 

 

-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 다리를 조이는 옷이나 신발 등은 되도록이면 신거나 입지 않는다.

- 붓기가 심할 때는 얼음찜질로 진정시킨다.

- 하지정맥류가 의심되면 병원을 방문한다. 

 

현대 사회에 오래 서있거나 오래 앉아있고 또는 오랫동안 걸어야 하는 직업들이 많은 만큼 이러한 질병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우리 다리 혈관에 신경을 쓴다면 초기에 하지정맥류를 예방하여 더 큰 병을 가져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꾸준히 관리해주고 운동해준다면 튼튼한 다리로 조금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우리의 혈관과 하지정맥류를 신경 써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만수무강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