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심장 두근거림

심장은 우리 몸에 있어서 엔진과도 같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에요. 그래서 심장에 약간의 통증이나 두근거림이 있으면 신경이 많이 쓰이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죠 이러한 증상을 그대로 방치하지 않고 우리 몸의 중요한 심장이 어떤 식으로 증상을 나타내는지 확인해 보고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이 중요해요. 

 

● 심장을 누르고 손으로 쥐어짜는 듯한 느낌

 

이 증상은 목숨과도 바로 연결되는 아주 위험한 증상으로, 혹시 식은땀과 어지러움증 그리고 구토 증상이 같이 발생한다면 굉장히 위험해요. 이러한 증상은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협심증, 심근경색 등이 발생하는데 협심증은 심장의 혈관이 줄어들어 갑자기 에너지를 쓸 때 아픔을 느낄 수 있고 쉬면 나아질 수 있어요. 하지만 심근경색은 피가 원활히 통하지 않아서 휴식을 취해도 계속해서 아프게 되어 돌연사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러한 느낌이 들 때 또 다른 병일 수 있는 대동맥 박리증이 있어요. 심장에서 피는 보내는 대동맥에 상처가 생겨 찢어지게 되며 순간의 통증이 엄청나게 아파요. 

 

출처 pixabay

● 불이 타는 듯한 통증

빈 속에서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신물이 올라올 때 심한 가슴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혹시 음식을 섭취하고 목으로 자주 역류하거나 명치 부분이 가끔 답답하고 기침을 자주 하고 목이 자주 갈라지거나 입냄새나 충치가 발견된다면 역류성 식도염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 답답하고 근육이 뭉친듯한 느낌

이런 느낌일때는 심장보다는 폐의 질환일 수 있는데요. 폐동맥 색전증, 기흉, 폐렴, 흉막염 등의 질환으로 심장 두근거림이 있을 수 있어요. 

 

가슴 두근거림의 증상을 정확히 진단해 보고 원인을 알아보았어요. 

응급상황이나 경미한 가슴 두근거림이 계속된다면, 하루빨리 병원으로 방문하여 정확한 치료가 중요해요.

 

우리, 만수무강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