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목 터널 증후군

현대인들이 굉장히 많이 걸리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손목 터널 증후군이 아닐까 해요. 큰 노동을 하지 않는 일반 사무직 또한 손목을 활용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 현대에는 모두가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한시도 손목이 쉴틈이 없어요. 게다가 가사 일이나 노동을 하는 경우에는 더욱 심해질 수 있는데요. 

 

출처 pixabay

#손목터널 증후군 이란

손목과 손가락을 움직이는 신경을 정중신경이라 해요. 이 정중신경은 수근관(손목터널)이라고 불리는 작은 통로로 손가락과 연결되어있는데 손목 주위의 인대가 붓거나 주위 관절의 골절, 탈구 등에 의해 정중신경이 눌려 통증이 발생하게 돼요. 이러한 통증을 손목터널 증후군이라 해요. 

 

출처 pixabay

#손목터널 증후군 증상

손목터널 증후군의 증상을 처음에는 가볍게 나타나요. 손 저림, 손목 통증, 감각 무딤, 그리고 물건을 자주 떨어뜨려요. 그리고 두 번째로는 엄지, 검지, 중지, 손바닥 부위에서 저리고 타는 듯한 통증과 느낌이 이상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손이 저리고 타는 듯한 통증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심할 때는 근육 마비까지 오기도 해요. 

 

#손목터널 증후군 예방과 운동법

아직 손목 터널 증후군에 걸리지 않았고 약간의 경미한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더 이상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아요. 어떤 일을 할 때는 잠깐씩이라고 쉬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또한 부드럽게 손목을 감싸는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손을 위아래 90도씩 꺾어주고 스트레칭해주는 것도 좋아요. 하지만 이미 손목터널 증후군에 걸려있는 상태라면 손목을 꺾거나 과격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절대 안 되며 의사와 상의 후 정확한 치료법과 수술이 필요해요. 

 

출처 pixabay

현대인의 고질병이 되어버린 손목터널 증후군, 너무 자주 사용하여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정말 소중하게 다뤄야 할 우리의 몸이에요. 무리하지 말고 항상 손목에 쉼을 주면서 조금만 더 신경 써서 손목터널 증후군을 예방해요.

 

우리, 만수무강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