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검진 금식시간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적어도 2년에 한 번씩은 건강검진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건강검진을 받을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공복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출처 픽사베이

우리나라는 야식 문화가 발달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먹방이 유행하면서 맛있는 음식에 많은 관심이 있어서 먹고 싶은 음식을 참기가 힘들어서 건강검진을 받기 전 공복이 정말 힘들다고 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건강검진을 하기 위해서는 공복이 필수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 건강검진 전 금식을 해야하는 이유

건강검진점에 금식을 해야하는 이유는 우리 몸에 섭취된 음식에 따라 검사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복을 유지하지 않고 음식물을 섭취한 것 때문에 검사 결과가 다르게 나온다고 한다면 정상적인 사람이 추가적인 검사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출처 픽사베이

또한 간단한 건강검진을 진행하는게 아니라 내시경을 진행할 경우에는 위속에 음식이 있을 경우 위를 자세히 볼 수 없기 때문에 내시경을 하는 이유가 사라지기 때문에 내시경을 신청하신 분들은 금식을 꼭 신경을 써야 합니다.

 

 

■ 건강검진 금식시간

건강검진을 진행하기 전 최소 8시간은 금식을 해야 합니다. 금식을 하기 전 더 이상 음식을 먹지 못한다는 생각에 마지막 식사처럼 생각하시고 엄청 많은 양의 음식을 한꺼번에 드신다던가 먹고 싶은 치킨이나 피자 등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을 드시면 안 되고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간편하게 먹은 뒤 금식을 진행해야 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또한 금식을 할 때는 물이나 커피 음료 그리고 흡연 등은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물도 음식으로 포함되기 때문에 우리 위에 들어오는 모든 종류의 음식은 차단해야 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추가적으로 물, 음료, 커피 등을 섭취하지 않음과 동시에 되도록이면 건강검진을 하기 전 3일 정도는 흡연과 음주를 하지 않는 것이 좀 더 정확한 건강검진이 진행되기 때문에 반드시 3일 전에는 몸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만수무강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