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치료제

코로나가 지속된 지 거의 1년이 다된 시점에 드디어 코로나 치료제 첫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 치료 목적으로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 사용은 2020년 10월 22일 정식 승인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이렇게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 사용해도 된다고 승인이 떨어진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코로나로 고통을 앓고 있는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개발한 코로나 치료제인 렘데시비르는 원래 코로나 치료제가 아닌 에볼라 바이러스를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바이러스 치료제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가 무수히 많아지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 전환되어 코로나 확진자를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하고 연구한 결과 코로나 바이러스 첫 승인 치료제가 되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미국에서 렘데시비르는 5월에 이미 사용승인이 떨어졌었는데요.

그때는 정식 승인이 아니라 코로나바이러스가 너무나도 심각하게 번지고 있어 긴급으로 승인을 받아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렘데시비르를 사용하면서 사용하지 않은 환자들의 치료기간보다 렘데시비르 치료제를 사용한 환자들은 5일 정도 빠르게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코로나에 감염되었던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 또한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난 뒤 치료를 할때 렘데시비르치료제를 투여하면서 치료를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또한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렘데시비를 사용했다고 하였어요. 우리나라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확진자 중에서 600명가량 렘데시비르를 사용했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렘데시비르를 승인해준 FDA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입원을 한 환자들 중에 12세 이상, 몸무게가 40kg 이상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렘데시비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경미한 증상이 있는 환자부터 중증의 환자들까지 세 차례 무작위의 임상시험을 통해서 정확한 데이터로 코로나 바이러스 첫 치료제로 승인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처음으로 정식 승인이 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인 만큼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고 있으며 혼란에 빠진 세계를 구할 수 있을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코로나로 인해 많은 일상이 바뀌었고 누구는 소중한 사람을 잃기도 누구는 소중한 건강을 잃기도 한 코로나 바이러스, 이제 치료제가 나왔다고 해서 안심하기는 아직 이르지만 그래도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가 나온것은 전 세계적으로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생활 방역을 준수하며 개인 생활규칙을 잘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우리, 만수무강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