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탄산수 부작용

평소에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가장 끊기 힘든 것이 탄산음료입니다. 식후나 갈증이 날 때 꼭 탄산음료를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며 이런 분들이 탄산음료가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탄산수로 대체하여 많이 마시게 됩니다. 탄산음료 대신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나름의 갈증이 해소가 되고 소화도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탄산수를 물처럼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탄산수를 많이 마셔도 되는지, 탄산수의 부작용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출처 pixabay

■ 탄산수 부작용

 

 

1. 소화를 돕지만 위에는 자극이 된다.

소화가 되지 않을 때 찾는 것이 탄산음료입니다. 그래서 탄산음료 대신 최근에는 탄산수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를 먹게 되면 소화는 되지만 몸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있어 그 대신 건강한 소화제 탄산수는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소화를 시키는 것은 연구 결과로 입증되었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속 쓰림을 유발하게 되며 복부에 가스 팽창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2. 탄산음료와 마찬가지로 치아가 나빠집니다.

탄산음료를 먹을경우 모두가 알고 있듯이 치아가 부식된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건강하다고 생각했던 탄산수도 마찬가지로 치아 부식을 일으킵니다. 물론 탄산음료보다는 치아 부식이 덜하지만 탄산수를 물처럼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출처 pixabay

3. 빈속에 마시면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한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는 공복이 정말 괴롭습니다. 그래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탄산수를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공복에 탄산수를 섭취하는 경우는 정말 위험합니다. 위가 약한 사람은 속 쓰림 증상이 바로 나타나고 심할 경우에는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술과 함께 마시면 안됩니다. 

 

 

최근 탄산수에 다양한 술을 섞어 마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알코올 흡수를 더 빠르게 작용시켜 술에 빨리 취하게 됩니다. 또한 숙취가 더 심해지며 간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니 탄산수와 술을 함께 섞어 마시는 것을 되도록이면 하지 말아야 합니다. 

 

출처 pixabay

여러모로 유용하게 마시고 있었던 탄산수, 그냥 물에 탄산이 섞여 있어 건강한 음료라고만 많이들 생각하시지만 이렇게 많은 부작용이 있으니, 앞으로 탄산수를 마시는 경우는 정말 탄산음료를 대신해서 마시는 것이 좋고 물 대신 너무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만수무강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