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폐렴 예방접종 가격 

최근 들어 많이들 관심을 가지게 된 폐렴 예방접종, 사실 폐렴은 옛날부터 65세 이상 사망률이 굉장히 높아서 65세 이상이신 분들은 보건소에 가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독감예방접종은 물론 폐렴 예방접종까지 많은 분들이 맞고 있습니다. 폐렴은 바이러스와 곰팡이 등이 우리 몸속에 들어와서 폐에 염증을 유발하는 것으로써 초기에는 기침과 발열 그리고 목에서 가래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이 밖에도 숨쉬기가 힘들고 머리 아픔, 그리고 온몸이 몸살난 것 같은 고통이 든다고 합니다. 지속적인 고열 또는 기침이 나타난다면 폐렴, 즉 요즘엔 코로나바이러스를 의심해야 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이런 폐렴 바이러스가 대유행을 하면서 우리는 더욱이 폐렴 예방접종을 필수로 맞아야 하는데요. 폐렴 예방 접종의 백신은 2가지입니다. 13가(단백결합백신) 그리고 23가(다당질백신) 이 있습니다. 

 

 

폐렴 예방접종을 맞으시는 분이 65세 이상 일때 보건소에서는 항시 무료로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습니다. 이때 예방접종의 종류는 23가 다당질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23가 다당질 백신과 13가 단백결합백신은 차이가 있습니다. 

 

23가 다당질 백신은 23종에 대한 면역력을 획득하는 반면 항원-항체 결합력과 친화력이 낮고 지속시간이 짧으면서 저농도의 항체를 생산합니다. 

 

13가 단백결합 백신은 13종에 대한 면연력을 획득할 수 있으나 장기간 면역반응이 지속되면서 양질의 항체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이 두 가지의 백신의 일반 의원에서 맞았을 경우 가격은 23가 다당질백신은(대략 5만 원) 13가 단백결합백신은(대략 10만 원)입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보통 의원에서는 23가 다당질백신은 추천하고 있지 않으며 13가 단백결합백신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65세 이상이라면 13가 단백결합백신을 의원에서 맞고 1년 뒤에 23가 다당질백신을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65세 이하의 건강한 성인은 13가 단백결합백신을 병원에서 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 만수무강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